테슬라

테슬라 하드웨어4(초음파 센서 삭제 등) 인도

돈파이트페드 2023. 3. 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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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X 하드웨어4 인도 시작(2023-03-04)

2022년 12월 테슬라는 하드웨어4를 예고한후, 정확한 차량 생산 날짜 및 인도에 대한 타임라인을 제공하지 않았었는데, 최근 레딧 테슬라 커뮤니티 (teslamotors)에, 예약중인 모델 X에, 초음파 센서가 삭제되어(하드웨어4) 인도된다는 글이 올라왔다.

상세내용은, (1) 모델 X에 초음파 센서를 포함하지 않는다. (2) 대신 카메라 비전에 전적으로 의존하여 근처 물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하고 능동적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향상된 가시성, 더 나은 물체 감지 및 향후 Autopilot 기능을 향상시킬 것이다.


전환 기간 동안 일부기능이 배송시 일시적 제한한다. 주차 지원, 자동 주차, 소환, 스마트 소환 및 FSD 등이다. 앞으로 OTA를 통해 업데이트 되어 이러한 기능에 access 할 수 있게 한다. 

 

레이더 센서 및 초음파 센서 삭제

테슬라는 2021년 레이더 센서를 삭제하였고, 2022년 초음파 센서도 삭제하였다. 오로지 Tesla Vision 카메라 기술로만 FSD를 운영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다. 그러나 초음파 센서를 삭제하게 되면, 기존의 주차 지원, 자동 주차, 호출 및 스마트 호출 등 일부 주차 관련 기능은 사용할수 없다. In the future라는 표현을 써서,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을 다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이번 변경 사항은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지원 및 사각지대 경고와 같은 능동적 안전 기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테슬라는 인베스터데이에서 회로기판의 자체 설계를 예시로 보여주었다. 모델 S와 모델 X를 시작으로 하드웨어 4는 적용되며, 모델 3에도 하드웨어 4는 적용된다.

 

테슬라 하드웨어4

테슬라는 하드웨어4로서, 오토파일럿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

신규 모델이 고객에게 인도되면 정확히 공개되겠지만, 테슬라 하드웨어 4에 대해 현재까지 알려진 세부내용은 다음 5가지이다.

(1) 전면 카메라 3개(저해상도) 대신 2개의 고해상도 카메라로 대체한다.

(2) 새로운 팬 또는 난방 시스템을 탑재한다.

(3) 추가 카메라와 레이더 시스템의 재도입 가능성은 설계되어 있다. (관련글 : 라이다 도로테스트, 레이더 허가승인신청)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단순화 시킨다.

(5) 12개의 카메라 커넥터를 포함하였다. (일부 전면 및 후면 범퍼 카메라 추가)

 

테슬라는 기존까지 카메라로 촬영한 물체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정의할 수 없는 문제가 우려되었고, 도로 위의 다양한 표지판에 대한 해결책이 없다는 우려가 있다.

하지만, 이번 인베스터 데이에서 FSD 발표내용에 따르면 해결한 것으로 보여진다.

카메라 픽셀, 화소 성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한 것으로 보여진다.

(관련글 : 인베스터데이 FSD 발표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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